본문 바로가기

샴푸의 모든 것

'닥터 포헤어' 탈모 샴푸, 적당히 해라...

 

닥터 포헤어에서, 새로운 탈모 샴푸를 출시했습니다.

 

 

 

"폴리젠 바이오-3"

 

 

 

그런데, 판매 페이지를 들어가보니, 광고 수준이 가관이더군요. 마치, 이 샴푸가 탈모인을 구원해주는 메시아인 것처럼 과장 광고를 해두었습니다. 아래의 사진들을 보시죠.

 

 

 

닥터 포헤어, 폴리젠 바이오-3 샴푸 판매 페이지 중 일부

 

 

 

닥터 포헤어 측에 의하면, 이 샴푸를 4주 동안 사용하면 100개 빠지던 머리카락이 9개만 빠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하루만 사용해도 모발 단백질이 약 239% 개선된다고 하네요.

 

 

 

이 정도면, 스웨덴에서 노벨 의학상 받아야겠군요.

 

 

 

여러분들, 누누히 말하지만 탈모 샴푸로는 절대 탈모를 치료할 수 없습니다. 탈모 샴푸는 식약처에서 '기능성 화장품'으로 분류했으며, 두피 세정 역할 그 이상, 이하도 아닙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탈모 샴푸, 과연 탈모 치료에 도움이 될까?

위와 같은 광고 사진들, 인터넷에서 많이 접하셨을 겁니다. 맞습니다. 탈모 샴푸 광고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샴푸 회사들은 본인들의 탈모 샴푸가, 탈모 '증상 완화'에 얼마나 효과

meoinstein.tistory.com

 

 

 

많은 해외 피부과 전문의들도, 탈모 샴푸로는 탈모를 치료할 수 없다는 사실을 강조합니다.

 

 

(좌)William Gaunitz Trichologist, (우)Dr. Dray

 

탈모 샴푸 속설에 관해 설명한 아티클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렇게 뻔뻔하게 탈모 샴푸가 탈모를 치료할 수 있다고 광고하고 있다는 것이 어이가 없습니다.

 

 

 

물론, 닥터포헤어 샴푸. 정말 잘 만든 샴푸입니다. 두피 세정 능력이 뛰어나고, 두피 자극이 덜 해서, 두피 관리를 하시는 탈모인들이 애용하는 브랜드이죠.

 

 

 

저도 지인에게 샴푸 추천을 할 때, 종종 폴리젠 샴푸를 추천하곤 합니다. 하지만 광고 페이지를 보니, 이 브랜드는 정직함의 측면에서는 10점 중에 0점이군요.

 

 

 

정직한 브랜드가 되기보다는, 탈모인들을 현혹시켜 지갑을 열게 하고 싶었나봅니다.

 

 

 

여러분들은 부디, 저런 과장 광고에 현혹돼서 폴리젠 샴푸가 탈모를 치료해 줄 것이라는 환상을 가지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