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에 대한 모든 것

탈모 클리닉/센터, 탈모 치료에 효과 있을까?

"탈모 센터, 두피 센터, 두피 클리닉"




요즘, 두피 관리 센터가 굉장히 성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탈모인지 의심하고 있는 분들은 이런 고민을 갖고 계실 테죠.


탈모 중점 병원에 가야 할까, 아니면 탈모 센터를 가야 할까?




이 질문의 핵심은 이것입니다.

 


 

과연 탈모/두피 센터에서 받는 관리로 탈모를 치료할 수 있을까?


 

정답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탈모 센터에서 제공받는 관리만으로는 탈모를 치료할 수 없습니다.




탈모센터에서 제공해주는 두피 관리들, 예컨대 두피 스케일링, 마사지, 수증기 치료, 앰플, 진정팩, MTS 등등... 이런 것들이 있습니다.



복잡하게 생각하지 마세요. 쉽게 말해서 이들은 두피 상태를 개선시켜주는 서비스입니다. 예외적으로 MTS는 주사 치료라고 해서, 모낭을 미세한 바늘로 자극해서 성장인자 분비를 촉진시키는 치료이고, 탈모 치료를 위한 보조적인 용도로 많이 사용되는 치료법입니다.

 

 

또한, 두피 마사지도 모발의 굵기를 개선해주는 데 어느 정도 기여를 합니다. 


이들을 제외한 다른 관리는 모두 두피 상태만을 개선시켜주는 서비스입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의 생각과는 달리, 두피 상태와 탈모는 크게 연관성이 없습니다.



대표적인 두피 질환인, 지루성 두피염도 마찬가지입니다. 물론, 지루성 두피염 증상으로 인해 머리를 긁어서 모발에 물리적인 자극을 주거나, 염증이 너무 심해서 모낭 세포까지 공격을 받는 상황이면 일시적인 탈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가 아니면 두피 상태로 인해 탈모가 유발되는 경우는 없습니다.

 


 

탈모를 치료하는 '진짜' 방법


 

탈모의 원인은 정말 다양합니다. 그리고 원인에 따라 치료 방법도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봅시다. 남성형 탈모의 원인은 유전입니다. 선천적으로 DHT라는 남성호르몬에 민감한 모낭 수용체를 가진 남성들에게 나타나는 현상이죠. 그렇다면 이들의 탈모 증상을 치료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유전자를 뿌리 뽑는 건 불가능하니, 인위적으로 체내의 DHT 호르몬의 농도를 줄여줘야겠죠. 그리고 그 대표적인 방법은 탈모약을 복용하는 것이고요.


이분들이 두피 관리를 받는다고 해서, 탈모 증상이 개선될까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유전과 DHT 호르몬으로 인해 탈모 현상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아무리 최고급의 두피 관리를 제공해줘도 탈모 현상은 멈추지 않습니다.



두피 관리는 말 그대로 두피를 개선시켜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로 인해 지루성 두피염을 치료한다든지, 머릿결이 개선되는 정도의 효과는 있을 수 있겠죠. 하지만 탈모 치료는 불가능합니다.



탈모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탈모 중점 병원에 가셔서 본인의 탈모 유형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탈모 센터, 믿지 마세요



그런데 문제는, 탈모 센터 원장님들은 이 사실을 모르시는지 아니면 알면서도 그러시는지, 본인들의 두피 관리 루틴만으로 탈모를 치료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눈길을 사로잡는 비포앤애프터 사진을 보여주면서, 앞에 앉아있는 순진한 고객을 뻔뻔스럽게 설득합니다.



의도했든 아니든, 그들은 거짓말을 하고 있는 겁니다. 탈모인들의 절박한 심정을 이용해 본인들의 배를 불리는 것이죠.



사실, 저도 스스로 탈모가 있는지 의심되었을 때 제일 먼저 간 곳이 탈모 센터였습니다. 그리고 전 그 선택을 무지하게 후회합니다. 그 선택으로 인해 꽤 오랜 시간동안 제가 어떤 탈모인지 정확한 정보를 얻지 못했고 따라서 올바른 치료도 하지 못했기 때문이죠.



그때 탈모 중점 병원에 먼저 갔더라면, 훨씬 더 빨리 올바른 탈모 치료를 받으면서 더 많은 머리카락들을 지켰을 겁니다.



그러니 이 글을 읽은 여러분들, 탈모 센터에 대한 환상을 버리시길 바랍니다. 더 자세한 탈모 치료 방법과 괜찮은 탈모 중점 병원들을 알고 싶으시다면, 전자책 『탈모, 이제 끝낸다』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요약


 

1. 탈모 센터에서 제공해주는 관리만으로는 절대 탈모를 치료할 수 없다.

 

2. 탈모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본인이 어떤 유형의 탈모인지 정확한 진단을 받고, 그에 맞는 치료를 해야 한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그럼 저는 이만.






반응형